성수동 맛집 추천 밥블레스유 소바 맛집, '소바식당'

2021. 6. 26. 11:39맛집 리뷰

반응형

 

소바식당

서울 성동구 연무장7가길 6


 

안녕하세요! 데데리예요. 오늘은 성수동 소바 맛집으로 유명한 #소바식당 에 다녀온 후기를 쓰려고 해요. 이곳은 작년 여름에 한 번 다녀온 곳인데, 얼마 전 성수동 편집샵 투어를 다녀오면서 한 번 더 다녀왔어요. 여름이 되면 종종 생각나는 것 같아요. 알고 보니 이곳 소바식당은 2019년 밥블레스유에 나온 곳이래요. 성수역에서 도보 6분 정도 걸려요!

 

 

성수 소바식당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정도까지 운영하는데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에요. 이전에 주말에 방문했을 때에는 30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은데, 얼마 전 평일 12시 30분에 방문했을 때에는 15분 정도 기다린 것 같아요. 평일이라 웨이팅이 없을 줄 알았는데 살짝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대학생들이 종강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해요??

 

 

웨이팅 후 매장에 들어갔어요! 성수동 핫플레이스, 성수동 맛집답게 매장이 만석이에요. 메뉴로는 온면, 게딱지장 덮밥, 성게알덮밥, 연어덮밥, 백명란덮밥 등이 있어요. 먹는 방법이 간단하게 적혀있어서 좋더라고요.

 

 

저는 한우양지&새우온면, 게 딱지장덮밥, 타마고 멘치카츠를 주문했어요. 단새우 냉소바를 이전에 먹었을 때에 맛있어서 또 먹고 싶었는데 이번에는 먹지 않았어요. 다른 테이블을 보니 둘이서 오면 냉소바 종류 1, 뎦밥 종류 1, 타마고 멘치카츠를 시켜서 드시더라고요.

 

안주 종류로 생연어 사시미, 치킨 가라아게, 명란구이, 단새우 사시미, 성게알, 등이 있어요. 주문 마감은 8시 30분까지라고 해요!

 

 

술은 황금보리소주, 로아, 소주, 한라산, 병맥주, 생맥주가 있어요.

 

 

식재료의 원산지가 쓰여있네요! 양지 잡육은 한우를 쓰고, 단새우도 국내산, 연어는 노르웨이산, 전복은 국내산!

 

 

아무래도 소바식당의 가장 유명한 메뉴는 '타마고 멘치카츠'일 것 같아요. 맛 계란에 고기 반죽을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 요리로, 식사는 물론 사이드 메뉴, 술안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다른 음식점에서 쉽게 보지 못하는 메뉴다 보니 아무래도 올 때마다 주문하게 되더라고요.

 

 

매장은 넓지 않은 편.. 테이블은 거의 4인석이고 곳곳에 2인석이 있어요. 아무래도 매장이 넓지 않다 보니까 테이블 간 간격도 좁아요. 그리고 조명이 그리 밝지 않고 테이블 좌석 색감도 어두워요! 그리고 위생은 그다지,, 잘 모르겠어요. 그냥 평범한.. 편..?

 

 

곳곳에 작은 소품으로 장식이 되어있어요. 잠시 기다리니 음식이 나옵니다!

 

 

가장 먼저 나온 게딱지장덮밥! 날치알도 듬뿍 들어가 있어서 토독토독 식감이 좋더라고요. 간은 그렇게 세지 않은 편이에요. 저는 맛이 담백하고 고소했는데, 같이 간 동생은 약간 비린맛이 난다고 하더라고요. 

 

 

약간의 채소 아래에 쏙 숨어있던 게딱지장! 채소는 새싹채소, 생양파, 방울 토마토 반쪽이 들어가 있어요. 사실 게장 뚜껑에 밥 비벼먹는 거 좋아하는데, 게딱지장 덮밥은 그 고소함은 살리면서 비리거나 짠맛을 확 줄여줘서 좋았어요. 

 

 

그리고 나온 한우양지&새우온면이에요. 국물은 쌀국수 느낌..? 날이 더워서 온면을 드시는 분들은 많이 없었는데, 오히려 찬걸 너무 많이 먹으면 탈이 날 것 같아서 온면으로 주문했어요. 

 

 

성수동 맛집 소바식당의 온면! 계란 지단이 듬뿍 들어가 있고, 새우와 양지가 들어있어요. 국물은 살짝 새콤한 느낌이었어요. 새콤한 맛을 별로 안 좋아해서 저는 게딱지장 덮밥이 더 맛있던 것 같아요 ㅎㅎㅎㅎ 냉소바 메뉴도 많으니 더운 여름에 냉소바 드셔 보세요!

 

 

그리고 정말 맛있게 먹은 타마고 멘치카츠! 계란은 살짝 반숙 느낌에 간이 되어있는데, 겉면에 얇은 돈가스 같은 게 입혀져 있는 것 같아요. 

 

 

같이 간 동생이 계란을 엄청나게 좋아하는 친구였는데, 한 입 먹자마자 눈이 동그래지면서 진짜 맛있다고 막 좋아하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소바식당에서 다들 하나씩 주문하는 메뉴니까 꼭 주문해 보세요. 튀김 네 개에 9,000원이에요! 맛집 근처에 성수동 편집샵, 소품샵 등도 도보 10분 내외로 방문할 수 있으니 성수동 데이트, 성수동 편집샵 투어 코스로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