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백반 맛집 추천 돌산 가성비 한정식 맛집, '동백한식'

2021. 6. 7. 12:26맛집 리뷰

반응형

동백한식

전남 여수시 돌산읍 강남해안로 189 동백한식


 

안녕하세요! 데데리예요. 얼마 전 여수 여행을 다녀왔을 때 우연히 방문했던 여수 백반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바로 #동백한식 인데요. 여수 거주자만 알고 있는 찐 맛집이라고 하더라고요! 가격도 저렴하고 반찬도 맛있어서 여수 가성비 좋은 한정식 집으로 추천하는 곳이에요. 여수 돌산읍 맛집 찾으신다면 방문해 보세요!

 

 

매장은 적당히 넓은 편이에요! 저는 평일 오전 11시쯤 방문했는데 손님이 몇 테이블 없었어요. 그런데 점심시간에 방문하시면 손님들이 조금 더 많을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좌식 자리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동백한식의 메뉴판이에요! 동백정식, 게장정식, 특선백반, 야채불고기, 활우럭매운탕 등이 있어요. 저는 특선백반 2인을 주문했답니다. 1인에 8,000원으로 가격도 저렴한 편인데 반찬이 다양하게 나와서 너무 좋더라고요!

 

 

정기휴무는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매월 셋째 주 일, 월요일이에요! 참고해서 방문해 주세요!

 

 

수저, 젓가락은 테이블 서랍에 들어있어요! 개별 포장을 하여 위생에 신경 쓴 게 눈에 잘 보이네요.

 

 

여수 특산물, 갓김치, 파김치, 꼬들빼기, 간장게장, 양념게장이 반찬으로 나오는데요. 택배 주문도 가능하다고 해요. 사실 여수 방문하면 간장게장, 양념게장, 갓김치 많이 먹으러 전문 음식점 많이 가잖아요? 그런데 여수 동백한식에서는 반찬으로 모두 나오기 때문에 다양한 반찬과 함께 여수의 특산물을 맛볼 수 있답니다!

 

 

자! 지금부터 밑반찬을 소개해드릴게요. 특별한 반찬들을 직접 소개하면서 차려주셨는데, 이름을 까먹었어용..ㅎㅎ... 그런데 첫 번째 사진의 우측에 있는 반찬이 무슨 젓갈무침?이었는데 짭짤하니 바다향이 나면서 맛있었어요!

 

 

기본적인 반찬인 미역무침, 버섯볶음, 소시지 야채볶음, 어묵볶음도 있어요. 

 

 

왼쪽 반찬이 갓 나온 열무김치이고, 오른쪽 반찬이 어떤 젓갈이었어요! 열무김치가 상큼하니 너무 먹기 좋았고, 젓갈도 톡 쏘는 맛이 일품이라 뜨거운 밥에 올려먹기 딱이었어요.

 

 

돼지고기가 잔뜩 들어간 김치찌개와 양념게장, 간장게장이 나와요. 반찬들은 시기에 따라 바뀌는데 게장은 꼭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잡채, 부추전, 생선구이도 있어요! 반찬 다 드시면 리필도 가능하니까 모두 모두 든든하게 맛보시길 바라요~!

 

 

밥도 아예 흰쌀밥이 아니라 약간 완두콩? 같은 게 같이 있더라고요. 여기에 또 한 번 감동쓰,,

 

 

국도 같이 나왔어요! 다채로운 반찬과 함께 밥, 국, 찌개까지 1인 8,000원에 즐길 수 있답니당. 여수의 맛있는 음식들을 여러 개 맛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계산대 옆에서 판매 중인 반찬들! 역시 전라도 음식은 너무너무 맛있는 것 같아요.. 사실 특별한 거 없는 식단이라고 보실 수 있는데, 집밥 느낌으로 반찬 여러 개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관광객들은 많이 안 가는 찐 여수 시민이 자주 가는 밥집이라고 하니, 근처에 방문하시면 들러보세요! 저는 항일암 가는 길에 들려서 먹고 갔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