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 한국의학연구소 여의도검진센터 채용검사 후기 (평일, 시간, 비용 등)

2021. 6. 27. 11:45방문 후기

반응형

 

KMI한국의학연구소여의도검진센터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2길 24


 

안녕하세요! 데데리예요. 얼마 전 입사 준비를 위해 KMI 여의도센터에서 채용 건강검진을 받고 왔어요.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서울에는 여의도, 강남, 광화문에 있더라고요. 그중 여의도센터는 평일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까지, 토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 아, 8월까지는 매주 수요일 오후 12시 30분에 마감이라고 하니 참고해서 방문해 주세요!

 

 

KMI한국의학연구소 여의도검진센터는 여의도 BNK금융타워에 위치해 있어요. 층이 여러개 있는데 채용검진의 경우 18층으로 먼저 가시면 돼요. 저는 따로 예약은 안 하고 갔고, 오전 7시 30분에 도착했어요. 9호선 여의도역에서 도보 6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이른 아침부터 검진이 가능해서, 평일 출근 전에 들려도 좋을 것 같아요! 7시 30분쯤 검진을 시작했더니 8시 40분에 끝났어요.

 

 

건물 1층으로 들어가면 건강검진오신거냐고 물어보시면서, 전용 승강기를 안내해주십니다.

 

 

아무래도 시국이 시국이다보니 검진 접수하기 전 코로나19 감염증에 관한 문진표를 작성합니당. 같이 오신 분이 있다면 함께 작성해야 돼요!

 

 

분명 KMI 여의도 채용검진은 오전 7시부터 시작인데, 7시 27분에 이미 대기 10명에 접수 55번.. 그래도 7시 대에는 괜찮았는데, 8시 10분쯤이 넘어가니까 사람이 아주 꽉꽉 차있더라고요!!! 와웅,,, 사실 방문하기 전 인터넷 리뷰를 찾아봤을 때 금요일에 사람이 많은 것 같다고 봤는데, 마침 제가 금요일에 방문했거든요.. 금요일이라 사람이 많았던 걸까요..?

 

 

18층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사람이 많고 정신이 없는데 직원 분들께서 엄청 빠릿빠릿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거센 파도 위를 떠도는 튜브처럼 착실하게 떠밀려갔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MI 여의도 채용검진 비용은 3만 원이에요. 회사에 청구하는 경우도 있고, 바로 지불하는 경우도 있나 보더라고요? 

 

 

입사 건강검진 신청서를 먼저 작성하시면 돼요. 미리 예약하신 분은 사전에 문진서를 작성하신 것 같았어요. 그러나 저는 예약 없이 갔기 때문에 현장에서 접수 후 신청서를 작성했답니다. 

 

 

본격적으로 검진을 받기 전 탈의실에서 옷을 갈아입고 오면 돼요! 운이 좋게 탈의실에 아무도 없어서 재빠르게 사진을 찰칵 찍었답니다. 

 

 

위아래 모두 갈아입고, 구비되어있는 슬리퍼까지 신고 나오면 돼요. 상의 속옷은 탈의해야 하고, 검진을 모두 마친 뒤에는 검진복을 바구니에 넣고, 꼭! 키를 반납해야 한답니다. 

 

 

짜잔.. 약 한 시간 동안 입고 있을 검진복과 슬리퍼예요. 옷 앞쪽에 벨크로가 부착되어 있어서 꽤 편했어요!

 

 

채용검진 순서는 흉부 방사선 촬영 - 채혈, 청력 - 키, 몸무게 - 소변검사 - 혈압 - 시력 - 색약 - 간단한 상담 - 치과검사 순으로 진행됐어요. 검진 시간은 1시간 10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이렇게 제 차트가 직원분들 손에 들려 휙휙 이동합니다. 저는 가라는 대로 가고, 들어가라고 하시면 들어가고.. 시키시는 대로 하면 돼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MI 전국센터에서 8월까지는 매주 수요일에는 오후 12시 30분 마감으로 단축 운영을 한다고 해요! 9월부터는 다시 오후 4시까지 정상근무를 한다고 하시네요. 참고해서 방문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치과 구강검진을 받으러 갔어요. 대부분의 채용검진은 18층, 17층에서 진행됐는데 구강검사는 2층 여의도이플러스치과에서 이루어졌어요!

 

 

간단하게 누워서 구강검사를 했어요. 구강검사는 한 5분도 안 걸린 것 같아요! 구강검사 결과는 치과에서 병원 쪽으로 보내주신다고 하셔서, 저는 검사를 모두 마치고 바로 나갔어요. 모든 검진 결과는 회사로 바로 보내주시는 것 같더라고요. 정말 신기한 세상..! 

 

이렇게 저는 모든 채용검진을 마쳤습니다. 오전 7시 30분부터 오전 8시 40분까지 진행됐고, 비용은 3만 원이었는데 회사마다 지불방법이 다른 것 같아 한 번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듯해요. 만약 출근 전 급하게 검사를 받으신다면 7시에 방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토요일 주말에는 7시에 가도 사람이 많다고 하셔서 무조건 빠르게 가시는 걸 권해드리니다 ㅎㅎㅎㅎ 검사 결과가 얼마 만에 나오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런데 이전에 다른 병원에서 검사를 받았을 때에는 1~2일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검사 결과는 대부분 채용에 이상 없도록 나온다고는 하셨는데, 부디 문제없이 건강하게 나오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ㅎ

 


반응형